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경북도의회 국민의힘과 ‘협력’ 다짐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3.04.18 16:16
  • 댓글 0

경북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이 17일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을 찾아 간담회를 갖고, 양 교섭단체의 교류 협력을 다짐했다.

도의회 국민의힘 곽미숙(고양6) 대표의원과 김성수(하남2) 기획수석, 고준호(파주1) 정책위원장, 김완규(고양12) 경제노동위원장, 안계일(성남7) 안전행정위원장, 김재훈(안양4)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등 대표단 및 상임위원장단은 이날 경기도의회를 방문한 최병준 대표의원 등 경북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과 ‘우호 협력 간담회’를 열고, 교섭단체 간 정책공유 등 협력 강화방안을 논의했다.

경북도의회 국민의힘의 경기도의회 방문으로 이뤄진 이번 협력 간담회는 광역의회 교섭단체 활동 우수사례 파악 및 정책공유를 통한 국민의힘 교섭단체 간 연대·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 도의회 교섭단체는 이 자리에서 각 교섭단체 핵심 정책 현황 등을 공유하고, 의회별 정책지원관 운영 방향, 광역의회 교류를 위한 협의체 마련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최첨단 복합문화공간인 도의회 ‘경기마루’와 본회의장을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이날 간담회를 기반으로 경북도의회 국민의힘과 교류를 지속하면서 전국 광역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이 선도적인 정책·입법 활동에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정책 공조와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곽미숙 대표의원은 “지방의회 국민의힘 교섭단체가 교류를 이어가며 정책적으로 하나의 흐름을 만들어갔으면 한다”며 “두 교섭단체가 계속 교류하면서 ‘천 원의 아침밥’ 확대와 같이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선도적으로 제안한 정책들에 경북도의회도 응원과 힘을 보태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도의회 최병준 대표의원도 “상호 교류하면서 공동 현안에 서로 노력하고 해결해나가는 좋은 자리가 계속되기를 기대한다”며 “17개 광역의회 국민의힘 광역의원들이 한뜻이 된다면 정부 동력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