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시흥산업진흥원, 창업기업 ‘크라우드 펀딩’ 지원와디즈(주)와 업무협약…기업당 최대 400만 원까지
  • 정찬식 기자
  • 승인 2023.03.14 10:56
  • 댓글 0

시흥산업진흥원(원장 유병욱. 이하 진흥원)은 국내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운영사인 와디즈(주)(대표 신혜성)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펀딩플랫폼 ‘와디즈’ 펀딩에 참여할 창업기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크라우드펀딩은 대중을 뜻하는 크라우드(Crowd)와 자금 조달을 뜻하는 펀딩(Funding)을 조합한 용어로, 자금이 필요한 창업기업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불특정 다수의 소비자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방식이다. 펀딩 성공 후 창업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펀딩에 참여했던 소비자에게 리워드형으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올해 와디즈(주)와 함께 진행하는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은 시흥시 관내에 주소지를 두고 판매가능한 소비재 시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7년 미만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진흥원은 선정된 기업당 최대 400만원까지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와디즈(주)는 크라우드펀딩에 필수적인 플랫폼 등록, 홍보영상‧펀딩페이지 제작, 컨설팅을 포함하여 펀딩 성공을 위한 광고 홍보 서비스까지 총괄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유병욱 원장은 “국내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와의 협업을 통해 시흥시 창업기업들을 지원, 창업기업 제품의 특성과 단계에 맞는 시장성 검증, 홍보, 자금조달 등 관내 창업생태계를 활성화 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크라우드펀딩 지원기업 신청은 시흥창업센터 홈페이지(http://startup.sida.kr/business)를 통해 가능하며, 4월 중 평가를 거쳐 최종 선발된 기업은 올해 11월까지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정찬식 기자  Sik123456200@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