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경기도의회, 의원 직무역량 강화 특강 실시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3.03.13 17:15
  • 댓글 0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는 13일, 도의원 및 사무처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직무 관련 특강을 실시했다.

이는 지난 1월 ‘법령의 이해’, 2월 ‘경기도의원이 알아야 할 2023 트렌드’에 이어 마련된 제3차 의회 자체교육이다.

이날 강의는 ‘리더의 말과 글’이라는 주제로 강원국 작가를 초빙하여 약 2시간 동안 진행하였으며,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닌 청중과 함께 소통하는 형식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이루어졌다.

주요 내용은 경기도의회 리더로서 효과적인 말하기 역량을 향상시키는 방법으로 아래의 여섯 가지를 제시하였다.

▲ 할 수 있는 말의 크기 키우기 ▲ 해야 하는 말 하기 ▲ 해서는 안되는 말은 하지 않기 ▲ 듣고 싶어 하는 말 하기 ▲ 하고 싶은 말이 있는 사람이 되기 ▲ 경청하기 등으로 각종 연설, 도정질의, 토론 등 의정활동에 꼭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심을 두었다.

교육을 주관한 경기도의회 관계자는 “이론보다는 실전 위주의 교육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하며, 특히 초선의원 108명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하여 올 상반기에 더욱 다양한 교육을 구성 및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오는 4월 경기도의회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인식 확산을 위한 ‘청렴교육’을 계획 중에 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