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파주 캠프그리브스 현장방문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3.02.13 16:18
  • 댓글 0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위원장 지미연)는 도정 현안을 파악하기 위해 13일 파주 캠프그리브스를 현장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캠프그리브스 역사공원 활성화 지원 관련 조례(안) 심사에 앞서 현장 확인과 사업추진에 대한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이날 현장에는 조창범 평화협력국장, 강지숙 DMZ정책과장, 이동렬 경기관광공사 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하였다.

먼저 기획재정위원회 위원들은 DMZ 생태관광지원센터를 방문해 경기관광공사로부터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 현황에 대해 보고를 받은 뒤, 캠프그리브스 역사공원의 주요 사업지 현장을 찾아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DMZ 일원의 체계적인 관리 및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캠프그리브스는 1953년부터 2004년까지 미군이 주둔한 민통선 내에 유일한 미군 반환 공여지로 현재는 군사시설을 활용한 전시시설·체험시설 등이 운영 중이며, ‘캠프그리브스 역사공원 조성사업’이 2024년 개장을 목표로 공사 중에 있다.

위원들은 캠프그리브스 역사공원 조성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되어 세계적인 평화·생태·역사·문화의 관광거점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으며, 의회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획재정위원회는 향후에도 도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기 위해 도정 주요 사업현장 방문을 계속 실시할 예정이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