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경기도교육청, 체육활동에 정보기술(IT) 활용“미래 체육교육 수업의 선도적 역할 마련할 것”
  • 김경혜 기자
  • 승인 2023.01.25 11:05
  • 댓글 0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미래 체육교육을 선도하기 위해 에듀테크 활용 체육 교실을 운영하고 가상현실 기반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추진한다.

‘IT 체육 교실’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상 세계(메타버스),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스마트 관련 앱과 장비를 활용한 체육수업 활동이다.

이와 함께 디지털 시민역량 강화와 도전․모험․꿈을 위한 체육수업 공간 조성을 함께 추진해 환경에 따른 제약을 극복하며 안전하게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최초 메타버스 기반 ‘IT 스포츠클럽대회’ 추진으로 공간적․지리적 제한을 넘어선 대회로 운영하고, 시․도간 교류를 넘어 외국 학교와도 스포츠․문화 교류를 확대해 미래 체육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도교육청 성정현 학생건강과장은 “IT 체육 교실은 수업 외에도 방과후학교, 학생 맞춤형 체력 교실,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등에도 활용할 수 있어 학생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에듀테크 활용 체육수업이 학생 디지털 시민역량과 기본 인성을 함께 기르는 미래 체육교육 모형으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혜 기자  niba845@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