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구삐’ 서비스 채널 확대…이용자 선택권 제고하나은행 등 4대 금융사와 국민비서 업무협약 체결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2.11.30 11:48
  • 댓글 0

국민비서 ‘구삐’의 생활형 행정정보 알림서비스를 보다 다양한 민간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우리은행, 우리카드, 하나은행 및 하나카드 등 국내 대표 4개 금융사와 함께 국민비서 서비스 제공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비서 ‘구삐’의 서비스 앱 채널이 현행 네이버, 토스 등 8개에서 4개의 금융사 앱이 추가됨으로써, 총 12개로 늘어나 국민비서 서비스를 이용코자 하는 국민의 서비스 선택 폭이 넓어지게 된다.

하나원큐 국민비서 신청방법.

특히, 이번에는 지난 5월 국민은행․카드, 신한은행․카드 등에 이어, 우리은행․카드, 하나은행․카드 등이 추가되어 4대 시중 금융사의 대표 모바일 앱이 모두 연계되게 된다.

국민비서 ‘구삐’는 국민생활에 꼭 필요한 교통․건강․교육 등의 생활형 행정정보를 국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민간 앱 등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작년 3월 서비스 이후 올해 10월 13일에 가입자 1,500만 명을 돌파하여 정부의 대표적 행정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국민비서 ‘구삐’는 백신접종 예약, 교통 범칙금 안내 등 기존의 27종 알림서비스에 이어, 지난 11월 9일부터 7종의 신규서비스를 추가하여 총 34종으로 알림서비스 종수를 확대했다.

최근에 추가된 주요 알림서비스를 살펴보면,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에 응시한 수험생에게 합격정보 알림, ▴1365자원봉사포털(https://www.1365.go.kr)을 통한 봉사활동 신청․실적 알림(연간 약 3천만건), ▴자동차365(https://www.car365.go.kr) 이용자 대상 차량 명의변경, 보상(리콜)내역 등 알림(연간 약 1,500만건), ▴고용․산재보험 의무적용 대상인 예술인 및 노무제공자(특수형태근로종사자) 대상 피보험자격 신고사실 통지(연간 450만건) 등이 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