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도, 마이스 체험 우수 프로그램 16개 선정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2.11.24 10:06
  • 댓글 0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경기 유니크베뉴(지역이색 회의명소) 마이스(MICE: 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박람회) 체험 프로그램 개발 공모전을 통해 16개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주요 우수 프로그램을 보면 포천 허브아일랜드의 ‘허브 웰니스 건강 면역 치유 프로그램’은 힐링(치유)을 테마로 포천 관내 농가들의 허브 수확물을 활용하면서 포천 자연 그대로를 이용한 허브입욕체험, 허브차 시음, 허브식물체험 등 1대 1 맞춤식 웰니스(신체적·정신적·사회적 건강이 조화) 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체험단들의 최고 평점을 얻어 경기도 우수 마이스 체험 프로그램 대상(大賞)으로 선정됐다.

용인 한국민속촌의 ‘한국전통 가옥 야간투어’, 파주 아시아 출판문화정보센터의 ‘라이브러리 스테이 지지향 연수프로그램’은 각각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선정 과정에서는 일부 마이스 체험 프로그램 자체 개발이 어려운 유니크베뉴를 대상으로 마이스 역량 진단 및 실제 운영 가능한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 개발을 목표로 전문 컨설팅을 병행했다.

도는 우수 프로그램들을 국내외 마이스 참가자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향후 체험 동영상 제작 및 참가자 경험 사례집 공유 등을 통해 더욱 효과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지역이색 회의명소(유니크베뉴)란 전통적인 회의시설인 컨벤션 센터와 호텔 등이 아닌 마이스 행사 개최 지역의 독특한 정취 및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장소로, 실내 시설 및 외부(자연) 환경을 모두 포괄하는 개념이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