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아름다운 풍경, 즐거운 길, 맛있는 음식”【그 섬에 가고 싶다】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2.10.06 11:51
  • 댓글 0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가을과 어울리는 ‘찾아가고 싶은 가을 섬’ 9곳을 선정, 발표했다. 

이번 ‘가을 섬’은 울긋불긋 아름다운 단풍과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물들었 섬’(2곳), 누구나 걷기 좋은 길이 있는 ‘걸어봐 섬(’5곳), 맛있는 제철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맛있 섬’(2곳)이다. 

먼저 가을 대표 볼거리 단풍과 가을꽃을 감상하기 좋은 ‘물들었 섬’은 경남 통영시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장사도와 전남 신안군 병풍도를 선정했다.

장사도에는 10만여 그루의 동백나무와 후박나무, 구실잣밤나무 등이 가득 식재돼 있다. 병풍도는 세계 최대 규모의 맨드라미가 있어 가을에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걸어봐 섬’에는 걸으면서 섬 구석구석을 둘러보거나 아름다운 섬과 바다의 경관 감상이 가능한 섬들이다.

선정된 5곳은 충남 보령시 녹도와 전북 군산시 대장도, 경남 거제시 내도, 경남 사천시 월등도, 전남 고흥군 연홍도다.

가을에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제철 특산물이 나오는 ‘맛있 섬’은 가을이 되면 더욱 맛있는 갈치와 방어 등이 유명한 거문도다. 아울러 고등어 회와 소라, 전복 등이 유명한 경남 통영시 욕지도도 포함했다.

이번에 선정한 9개 섬에 대한 자세한 여행정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https://korean.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행안부 SNS 등에서는 섬 방문 인증 행사도 진행한다.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