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흥 in(人) 시흥
내 아이와 함께하는 첫 번째 온라인 놀이교육‘영아 플레이스타트’ 3기 운영…기수별 50명 신청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2.09.27 14:31
  • 댓글 0

시흥시가 임산부와 영아 양육자를 대상으로 위한 온라인 놀이교육 ‘내 아이와 함께하는 첫 번째 놀이교육’을 운영한다.

시흥시가 시행하고 있는 생애주기별 건강한 놀이문화사업 ‘플레이스타트(playstart)’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시흥시에서 출생하는 모든 아동이 놀이의 가치와 기회를 평등하게 이해하고 시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 일정은 1기는 10월 11일(화), 2기는 10월 18일(화), 3기는 10월 25일(화)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된다. 신청 기간은 기수별로 교육 하루 전까지다. 모집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는 임산부 및 24개월 이하 영아 부모(조부모를 포함한 모든 양육자)가 해당되며, 기수별 50명씩이다.

교육 내용은 이번 강의인 ‘애착과 놀이’(강사, 최재훈 시흥시놀이문화위원)와 후속 모임으로 ‘온라인 팝업놀이터, 양말 인형 만들기, 놀이영상 공모전, 놀이 심화반’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부터 시흥시 놀이활동가 ‘플레이스타터’들과 개발한 ‘애착놀이 소책자’를 활용해 놀이와 애착에 대한 심도 있는 내용으로 시민들을 만날 계획이다.

자세한 신청 방법, 교육 내용, 후속모임 일정은 시흥시청 누리집 또는 안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