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정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안) 지역주민 의견 듣는다시흥시, 오는 28일까지 누리집 통해 의견 수렴
  • 시흥신문
  • 승인 2022.09.14 09:23
  • 댓글 0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안을 마련하고, 9월 8일부터 27일까지 시 누리집을 통해 지역주민 의견 수렴에 집중한다.

시흥시는 지난 1여 년간 △제5기 지역사회보장조사(지역주민 욕구조사) △계획 수립 민-관-학 T/F팀 구성·운영 △지역주민 및 민·관 관련분야 종사자 대상 포커스 그룹 인터뷰(FGI) 등을 통해 지역사회 내 다양한 사회보장 욕구를 파악하고 제5기 목표와 전략, 세부사업(과업) 목록을 도출했다.

제5기 시흥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은 「다(多) 가치 누리는 미래행복 시흥」을 주제로, 다양한 가치를 다같이 누리는 미래가 행복한 시흥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내용은 성인과 아동의 돌봄, 고용, 주거, 보건, 문화, 교육, 환경, 보호안전, 삶의 질 등 사회보장영역에 전반에 걸쳐 2개 전략체계, 9대 전략 및 43개 세부사업(과업)으로 구성했다.

시는 이번 지역주민 의견 수렴 과정 이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검토 및 심의, 시 의회 보고 등 법적 절차를 준수해 9월 말까지 계획을 확정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안에 의견이 있는 시민은 시흥시청 누리집 공고를 참고해 메일(tjsals3640@korea.kr) 또는 우편, 서면(방문)을 통해 검토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흥신문  webmaster@n676.ndsoftnews.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