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성실경영 심층평가 참여기업 모집우수 성실 실패기업인 재도전 지원
  • 정찬식 기자
  • 승인 2022.08.18 14:08
  • 댓글 0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우수 성실 실패기업인의 재도전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성실경영 심층평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성실경영 심층평가’는 우수 성실 실패기업인을 선별해 수요자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을 연계하기 위해 올해3 월에 신규 도입한 제도다. 통과자에게는 정부 재기지원사업 참여 우대 등 중소벤처기업의재도약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성실경영평가는 재창업 전 분식회계, 고의부도, 부당해고 등법령 위반 여부를 중심으로 평가하고, 별도의 우대혜택이 없었다. 이에 중기부는 재기기업인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반영해 우대 지원,평가 기준등을 새롭게 신설한 것이다.

‘성실경영 심층평가’는 민간 전문가와 중소벤처기업 지원 기관 관계자 등 총7인 이내로 구성된 심의위원회를 통해 재도약을 꿈꾸는 재기기업인들의 폐업 전·후 성실경영 노력 및 재기성공역량 등을 종합 평가한다.

심층평가 통과자에게는 우수 성실경영자 확인증이 발급되며 ▲재창업자금 전용트랙 신청권한 부여(중진공) ▲특화 교육 및 컨설팅 무료지원(중진공) ▲재도전성공패키지 일반형 서류평가 면제(창진원) ▲재도전 재기지원보증 도덕성 평가 우대(기보)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사업연계 우선 추천(기정원)등 우대 혜택이 부여된다.

신청대상은 2021년 1월 1일 이후 성실경영평가를 통과한 기업(자)이며, 재도전종합지원센터 누리집(www.rechallenge.or.kr)에서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 재도약성장처 02-3211-5609)

정찬식 기자  Sik123456200@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