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정
민‧관‧군‧경 힘 모아 안전도시 시흥시을지연습 대비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 시흥신문
  • 승인 2022.08.17 09:25
  • 댓글 0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6일 시흥시청 글로벌센터1에서 2022년 3/4분기 통합방위협의회(의장 임병택)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간 진행되는 2022년 을지연습을 앞두고 위기관리연습 기간 국지도발 상황을 가정해, 각 유관기관 단체와의 협조체계 구축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회의는 시흥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임병택 시흥시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15명이 참석해, 국가비상대비 시 준비태세를 점검하고, 민·관·군·경 협조체제를 견고히 해 지역 통합방위태세를 확고히 하는 단초가 됐다.

각 기관대표는 을지연습 홍보 영상을 시청한 후, 주관부서인 시흥시 시민안전과의 을지연습 총괄 보고에 이어 2506부대 2대대의 총괄 보고를 받고, 을지연습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기관 간 공유사항 논의에 함께 머리를 맞댔다.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임병택 시흥시장은 “지난 2019년 9월 이후로 3년 만에 을지연습이 재개된 만큼, 각 기관의 행동 매뉴얼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기관 간 유기적으로 협력해 비상상황에서도 시흥시의 위기대응능력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뜻깊은 연습이 됐으면 한다”며 “지역방위 역량을 강화해 시민이 안전한 시흥시를 만드는 데 모두가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시흥신문  webmaster@n676.ndsoftnews.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