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정
덜어먹기로 이어가는 건강한 식사문화시흥시, ‘코로나19 안심식당’ 참여 업소 모집
  • 시흥신문
  • 승인 2022.08.08 10:04
  • 댓글 0

시흥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생활 속 식사문화를 개선하고,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안전한 음식점을 확산하고자 ‘시흥시 코로나19 안심식당’ 지정을 추진하고 있다.

‘안심식당’ 표시제는 공용 음식을 개인수저로 떠먹는 행위 등 감염병에 취약한 우리의 식사문화를 개선하는 음식문화 사업이다.

안심식당 지정 조건은 ▲국자·집게 등 음식을 덜어 먹는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인 수저 관리(개별 포장 또는 개인별로 수저 제공), ▲업주 및 종사자의 마스크 착용, ▲업소 소독, ▲남은 음식 재사용 안하기 실천을 필수로 한다.

식사를 제공하는 일반․휴게음식점이 안심식당으로 지정되면 지정표 부착 및 네이버, 지도 앱 티맵(TMAP), 카카오에 업소 정보가 표출돼 온·오프라인으로 널리 홍보된다.

현재 시흥시 안심식당은 총 219개소가 지정돼 있으며,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지정 조건의 이행을 꾸준히 독려하고 관리하고 있다.

안심식당 지정을 위한 세부 사항은 시흥시 홈페이지(www.siheung.go.kr/main/) → 시정소식 → 고시공고란에서 ‘안심식당’을 검색하면 안심식당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시흥신문  webmaster@n676.ndsoftnews.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