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시흥시, 찾아가는 ‘마음 약방’ 운영중소기업 근로자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
  • shnews
  • 승인 2022.07.19 09:49
  • 댓글 0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위로가 필요한 중소기업 근로자들을 위해 ‘찾아가는 마음약방’을 운영하고 있다.

‘마음약방’은 현재 기업의 유휴공간을 근로자와 인근주민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조성된 <근로자의 숲, SOOP> 2호점에서 운영 중이다. ▲스트레스지수를 검사 ▲아로마심리카드를 활용한 감정상태 확인 ▲감정오일 만들기 ▲이어테라피 ▲싱잉볼을 활용한 명상 ▲혈관나이 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론텍 및 주변기업의 근로자들이 점심시간을 이용해 스스로 스트레스의 원인을 알아보고 스트레스 해소법에 대해 이야기함으로써 불편했던 감정을 해소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도 높게 나타나도 있다. 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모두 프로그램 참여 후 업무만족도 및 업무효율성이 증가됐다고 답변했다. 또한, 프로그램 참여 후 직장내 스트레스 해소, 직무만족도 증가로 인한 업무효율증가 및 생산성증가, 삶의 활력, 생활에 미치는 긍정적 감정변화를 체감했다고 응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근로자는 “짧은 점심시간을 이용해 상담도 받고 명상이라는 시간을 통해 스스로 회복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평소 하지 못했던 다양한 경험을 하며 마음이 치유되는 것 같아 좋았다”고 말했다.

(☎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 031-310-6025/ todlfqhsqn@korea.kr)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