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동네방네
장곡동행정복지센터·아파트관리사무소장 간담회단지별 애로사항과 등 공유, 민·관 협력체계 강화
  • 오세환 기자
  • 승인 2022.06.28 09:47
  • 댓글 0

장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건호)는 지난 27일 장곡동행정복지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장곡동 아파트관리사무소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주거형태 대부분이 아파트인 장곡동의 특성상, 관내 아파트 관리사무소장과 위기의심가구에 대한 정보를 적극 공유하고 업무협력을 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할 수 있다.

장곡동은 아파트 관리사무소장과의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해 2월부터 LH18단지를 시작으로 6월에 시흥장현19단지, 8월에 17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왔다.

또한 ‘통장과 함께하는 동장 예찰활동’을 통해 아파트 단지별 애로사항과 정보 등을 공유함으로서 민·관 협력체계를 강화하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아파트관리소장과 코로나19 방역 관리, 여름철 폭우와 겨울철 폭설 등 재난상황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긴밀한 협조 및 간담회 제안 등이 이뤄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장곡동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장과 통장협의회 등 유관단체 20여명이 모였다. 참석자들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독려, 경로당 시설물 점검, 가로수 동시 소독, 배달오토바이 소음 문제, 복지물품 전달 시 차량 등록 여부 등 여러 안건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오세환 기자  osh63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세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