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학교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시흥 관내 15개 초·중·고교 작가와 소통
  • 김경혜 기자
  • 승인 2022.06.27 14:15
  • 댓글 0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배곧도서관과 협력하여 11월까지 관내 15개 초·중·고교에 작가 강연을 지원한다.

지역독서생태계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은 학생이 작가와 직접 소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독서 동기를 부여함과 더불어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다.

앞서 지난 달 21일에는 배곧라온초에서 떠돌이 고양이 깜냥의 이야기를 다룬 「고양이 해결사 깜냥」의 홍민정 작가가 학생들과 만나 작가의 성장 과정부터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외, 검바위초는 조경희 작가, 서해초는 이나영 작가, 시흥월곶초는 고수진 작가, 조남초는 박현숙 작가와 만날 예정이다.

중등에서는「페인트」로 창비청소년문학상을 수상한 이희영 작가가 이번엔 신작 「나나」로 신천중, 월곶중, 은계중 학생들과 만난다.

또한, 군자중은 손현주 작가, 시흥중과 목감고는 윤송현 작가, 장곡중과 조남중은 김동식 작가, 정왕중은 김호연 작가, 시흥매화고는 박재용 작가와 만날 예정이다.

초등 5교, 중등 10교의 반 단위 또는 동아리 대상 소규모로 운영되며, 강연 주제도서를 교당 11권씩 지원하여 참가 학생들이 모두 책을 읽고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강연 당일 작가 친필 사인이 담긴 도서를 증정할 방침이다.

김경혜 기자  niba845@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