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정치
이상훈 시흥시의원 후보, ‘은행2지구 교통개선 힘쓸 것“’입주자 참여 주택감리‘ 등 한라비발디 입주예정자와 간담회
  • shnews
  • 승인 2022.05.30 14:12
  • 댓글 0

이상훈 더불어민주당 시흥시의원 ’가‘선거구 후보(대야·신천·은행)가 지난 28일(토) 안광률 경기도의원 후보 사무실에서 은행2지구 내에 들어서는 한라비발디 아파트 입주예정자회와 현안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이상훈 후보를 비롯해 안광률 도의원 후보, 홍헌영 시흥시의원, 한라비발디 입주예정자회 임원진 등 총 12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은행2지구 주거·교통 환경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향후 현안 대응을 위한 계획을 논의했다.

주요 논의 내용으로는 ▲은행2지구 사업지구 외 도로확장, 버스정류장 이전 등 교통개선대책 마련, ▲초등학교 및 광역버스 정류장, 은계어울림센터 등 주요 시설과 연결되는 보행로(통학로) 마련, ▲입주예정자 참여형 감리보고제 마련 등이 있다.

이상훈 시의원 후보는 “하루 자동차 1만 1,000여 대가 통과하는 시흥대로에 계획세대수 4,238세대 은행2지구가 개발되면 심각한 교통난이 발생할 것은 분명한 일”이라며 “사업지구 내 개선대책에 만족할 게 아니라 시흥시민 전체를 위해서라도 인근 도로확장을 포함한 교통개선대책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수원시 사례를 참고해 고밀도 개발이 이루어지는 한라비발디 아파트에 대한 입주예정자 참여형 감리보고제 마련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은행2지구 인근 교통개선대책에 관해서는 지난 4월 홍헌영 시의원이 제295회 임시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문제를 제기한 바 있다.

이날 참석자를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시흥(갑) 지역위원회는 향후 은행2지구 외부 교통개선대책 마련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관련 기사 보기 : 시흥신문 (shnews.net)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