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나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 책 한권에 모두 담았다출산·육아, 일자리, 노후 등 상황별 정보 편리하게 확인
  • 오세환 기자
  • 승인 2022.05.12 11:51
  • 댓글 0

보건복지부(는 여러 부처에 흩어져 있는 복지서비스를 국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2022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서비스」 안내 책자를 개정 발간했다.

이 책(총 415쪽)에는 자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서비스 내용을 담고 있고, 생애주기별·대상 특성별·가나다순 색인도 제시하여 복지서비스를 쉽게 찾아보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안내 책자는 약 450여 종류의 전 부처 복지사업을 기준으로 올해 새롭게 도입되는 사업과 변경되는 내용을 명시하여 국민이 일상 속에서 복지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새롭게 추가된 신규 주요사업으로는 ‣출산가정의 경제적 및 양육 부담 완화를 위한 ‘첫만남이용권(국민행복카드)’, ‣‘영아수당’, ‣청년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전문 심리상담 등을 제공하는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이용권)’, ‣1인 가구의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 지원을 위한 ’1인 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 지원사업’ 등이 있다.

기존 사업에서 변경된 사업기준이나 내용으로는 ‣아동수당 지급 연령 확대, ‣근로장려금 소득 상한금액 인상, ‣긴급복지 지원제도 재산 기준 상향,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의 부양의무자 기준 차별적 요소 개정, ‣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 지급 기간 연장 등이 있다.

보건복지부는 휴대하기 편한 「주요 사업 50 소책자」및 「노령층·청년층 소책자」, 「전자책(e-book)」과 「QR코드(시각장애인용 음성지원 포함)」 등 다양한 형태로 안내자료를 제공한다.

오세환 기자  osh63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세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