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피부미용에 좋은 ‘로메인, 근대’【건강보감】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2.05.06 11:52
  • 댓글 0

우리가 매일 섭취하는 채소에는 비타민과 무기질, 섬유질 등 영양소가 다양해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좋다. 피부미용에 좋은 채소를 소개한다.


▶ 샐러드 단골손님 ‘로메인'

로마인들이 대중적으로 즐겨 먹던 상추 ‘로메인’은 일반 상추와 달리 잎이 겹겹이 겹쳐지면서 위로 자라는 게 특징이다. 로메인은 수분(90.6%)뿐 아니라 탄수화물(6.4%)과 단백질, 각종 비타민 그리고 칼슘과 칼륨, 인 등 무기질이 함유돼 있다.

특히 로메인 100g당 비타민C 일일 권장 섭취량의 45%가 함유돼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건조를 막아주고 잇몸을 튼튼하게 해 잇몸 출혈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산후 여성의 경우 모유 분비량을 증가시켜 주며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도 함유돼 있어 안구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 풍부한 ‘근대’

 


부드럽고 짙은 녹색의 잎과 두껍고 선명한 줄기를 가지고 있는 근대. 근대는 줄기의 색에 따라 청근대와 적근대로 나뉘는데 줄기는 억센 편이라 주로 부드러운 잎을 식재료로 먹는다.
근대의 잎은 시금치와 비슷하지만 더 진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으며 근댓국은 예로부터 서민들이 즐겨먹던 음식 중 하나로 담백하면서도 부드럽고 달큼한 맛이 그만이다.


근대는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수분과 식이섬유 함유량이 많을 뿐 아니라 무기질이 풍부해 소화 기능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또한 비타민A가 풍부해 밤눈이 어두운 사람에게 좋고 단백질 함량은 적지만 라이신(lysine), 페닐알라닌(phenylalanine), 류신(leucine) 등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성장기 아이의 발육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다.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