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정윤경 위원장,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방문 교육 현안 논의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2.04.19 14:03
  • 댓글 0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정윤경(군포1) 위원장은은 18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을 방문, 광주‧하남 지역의 교육 현안을 살폈다. 이번 방문은 부천교육지원청과 성남교육지원청에 이어 세 번째 방문이었다.

정윤경 위원장은 다문화가정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한국어 콘텐츠 지원 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경기도에 있는 다문화가정의 학생, 학부모가 빠른 시일 내에 체계적인 한국어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조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교육기획위원회는 2022년도 본예산에 25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온라인 한국어 콘텐츠 지원 사업’ 예산 5억 원을 편성한 바 있다.

함께한 박덕동 의원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한 일상 회복과 관련하여 확진자 격리 의무 해제에 따른 코로나19 확진 학생 관리 및 지필고사 응시 등과 관련하여 선제적 준비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학교 현장에 혼란이 없도록 교육지원청 차원의 충분한 준비와 철저한 선행 조치를 요청하였다.

또한 이날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청사 내 ‘이음카페’가 리모델링 후 재오픈하여 정윤경 위원장과 박덕동 의원이 축하의 말을 전달하기 위해 방문하였다.

정윤경 위원장은 “교육지원청 내 카페 공간 등 시설이 지역 주민에게 개방되어 마을과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교육지원청뿐만 아니라 학교 시설 개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