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정
시흥시, 영세사업장 대기방지시설 유지관리 지원대기배출시설 4~5종 중소기업에 최대 400만원 보조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2.03.08 13:17
  • 댓글 0

시흥시가 지역 내 미세먼지 및 악취 등 대기 환경 문제를 해소하고자 ‘2022년 사업장 대기방지시설 유지관리 지원사업’을 전개한다.

이 사업은 별도의 환경기술인이 없어 대기방지시설 운영관리가 미흡한 대기배출시설 4~5종 중·소기업에 방지시설 관리지원과 유지보수, 성능검사를 지원하는 것으로, 올해는 25개소를 대상으로 시행한다.

시흥시가 영세사업장 25개소를 대상으로 대기방지시설 유지관리를 지원한다.

‘관리지원’은 환경산업체의 전문 기술 인력이 월 1~3회 방지시설의 운영 상태를 관리해 주는 것이고, ‘유지보수’는 활성탄, 충전물 등 오염물질 배출 저감에 필요한 핵심 부품을 교체·수리할 때 보조금 80%(최대 400만 원)를 지원해 주는 것이다.

또한, ‘성능 검사’는 후드, 덕트, 방지시설 본체, 송풍기 등의 유속, 유량, 가스유출 여부 등을 과학적 측정 장비를 통해 검사하는 것이다. 올해는 작년과 달리 관리지원을 받는 모든 사업장이 혜택을 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유지관리 지원사업은 대기방지시설 관리 개선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환경기술인의 환경관리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며 사업장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 대기정책과 031-310-5954)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