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정
영양 반찬으로 건강과 안부 챙겨매화동 밑반찬 지원사업 업무협약
  • 시흥신문
  • 승인 2022.01.12 09:21
  • 댓글 0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코로나19 위기가정 및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장애인 세대의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고, 안부 확인을 통한 고독사 예방을 위해 매화동 자원봉사협의회와 ‘밑반찬 지원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매화동 자원봉사협의회는 오랜 기간 동안 지역 내 저소득층을 위해 밑반찬 지원 서비스를 진행해 왔다.

최근 들어 재원 부족 등의 문제로 종료 위기 상황에 놓이게 되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복지서비스 제공의 주도적 역할 수행과 사업의 지속성을 확보하고자 작년에 이어 이번 년도에도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서순진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손수 반찬을 만들어 집집마다 전해 주는 일이 여간 힘든 게 아닌데, 오랜 기간 동안 묵묵히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신 매화동 자원봉사협의회분들께 존경스럽고 감사한 마음”이라고 전했다. 공순희 자원봉사협의회장 또한 감사의 인사로 화답해 보는 이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했다.

민경헌 매화동장은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에 내 가족의 일처럼 앞장서 주시는 좋은 이웃들 덕분에 살기 좋고 행복한 동네가 되는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복지공동체 형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감사 인사를 전했다.

시흥신문  webmaster@n676.ndsoftnews.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