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금연, 「시흥시 금연클리닉」과 함께 해요”맞춤형 상담…금연실천 물품 등 무료 제공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2.01.10 11:55
  • 댓글 0

흡연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 혼자서 금연을 시도할 경우보다 전문가에게 금연 상담을 받거나 금연 보조제를 이용할 경우 금연 성공률이 더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시흥시가 2022년 새해 흡연자들의 금연실천을 적극 지원한다.

시흥시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는 전문 상담사가 체계적인 1:1 맞춤 상담을 통해 흡연자들의 금연실천 의지를 북돋고 있다.

「금연클리닉」은 니코틴 의존도 검사 결과에 따른 맞춤형 전문 금연 상담, 금연 보조제 및 금연실천 물품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6개월 이상의 금연 성공 시에는 소정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금연 보조제.

시흥시보건소와 정왕보건지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영 중인 「금연클리닉」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9시~18시)까지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특히, 방문이 어려운 흡연자들의 편의를 위해 전화상담 후 금연보조제 및 금연실천물품 등을 직접 전달한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금연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의지뿐만 아니라, 주변의 관심과 지원이 매우 중요하다.”며 “시는 흡연자들의 금연실천을 유도하고 간접흡연에 따른 피해 예방을 통한 시민 건강 챙기기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금연클리닉」 운영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건강증진팀(☎ 031-310-5833, 5935)으로 하면 된다.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