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시흥시, ‘시흥영재교육원’ 신입생 추가 모집12.27일~31일까지 접수...중3.고~2학년 42명
  • 김경혜 기자
  • 승인 2021.12.23 09:46
  • 댓글 0

시흥시가 서울대와 교육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 서울대 사범대 부설 <시흥영재교육원>의 2022학년도 신입생을 추가 모집한다.

서울대 사범대 부설 <시흥영재교육원>은 시흥교육지원청의 영재교육원과 연계해 수학, 과학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경기도교육청 인가 영재교육기관이다.

이번 교육은 사사 과정과 R&E(Research&Education) 과정으로 나눠 운영된다. 먼저,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사사 과정’은 과학, 수학·정보, 융합 등 분과별 서울대 교수가 직접 강의하는 과정으로, 심화탐구교육, 과학 실험, 서울대 랩투어 등의 현장학습 등이 진행된다.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R&E 과정’은 지도교수, 석박사급 연구원과 학생 4명이 한 팀을 구성해 주제를 정해 팀별 프로젝트 연구 활동을 펼치며 연구 결과물의 포스터 제작, 학회 발표 등의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2022학년도 시흥영재교육원은 2022년 3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2023년 2월까지 진행되며, 교육 이수 시 생활기록부 교과내용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에 기재된다.

이번 추가 모집 인원은 총 42명이며, 모집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다. 시흥영재교육원 홈페이지(http://shgifted.or.kr)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로드받아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흥영재교육원은 학교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하고 특별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면서 “시흥시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사사과정의 경우 서울대 시흥캠퍼스에 마련된 전용 교육장에서 운영되므로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경혜 기자  niba845@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