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다문화·외국인주민 자녀교육 지원 「다-가치 에듀콜」시흥시, 중국어·베트남어 등 통역 전화 상담 서비스
  • 김경혜 기자
  • 승인 2021.12.14 10:51
  • 댓글 0

시흥시가 지자체 중 최초로 한국어 사용이 어려운 다문화·외국인주민을 위한 자녀교육 전화 상담 서비스인 「다-가치 에듀콜」를 시흥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본격 운영한다.

「다-가치 에듀콜」 개소식이 열렸다.

「다-가치 에듀콜」 서비스는 언어적 한계와 문화적 차이로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외국인가정에 다국어 자녀교육상담을 제공함으로써 관내 다문화·외국인 학생의 교육 기회를 보장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중국어와 베트남어 상담사에게 연결되는 직통번호(중국어 031-319-7870, 베트남어 031-319-7871)를 개설해 실시간 통역 상담을 제공하는 등 한국어 사용이 어려운 다문화·외국인주민의 자녀 교육을 지원에 집중한다.

상담 범위도 다양하다. 가정통신문 번역서비스, 언어발달지원사업, 디딤돌학교, 중도입국청소년 예비학교 등 다문화·외국인주민 자녀에게 제공될 수 있는 교육 분야와 공동육아나눔터, 아이돌봄지원사업 등 돌봄 분야, 다문화가족 사례관리사업과 다문화가족 서포터즈사업 등 복지 분야의 상담이 마련돼 있다.

시흥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강은이 센터장은 “2022년에는 ‘다-가치 에듀콜’ 사업의 활성화로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원활한 학습을 돕고, 소통‧공간 제약 등의 여러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던 다문화가족에게 소통 창구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혜 기자  niba845@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