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최경자 의원, ‘대안교육기관 등록제’ 제도적 근거 마련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1.12.08 15:53
  • 댓글 0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최경자 의원(의정부1)은 8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열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톺아보다’ 포럼에 참석했다.

이 포럼은 지난 1월 제정된 「대안교육기관에 관한 법률」에 따라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대안교육기관 등록제’를 위한 관련 조례 제·개정 사항과 대안교육기관 등록제 등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방향 등을 논의하고자 경기도의회-경기도교육청이 함께 추진하였다.

주제발표를 통해 경기도교육청에서 추진된 대안교육기관 관련 정책연구의 결과 등 대안교육기관 현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제 대안교육기관에 다니고 있는 청소년과 학부모 및 대안교육 전문가 등이 토론자로 참석해 의견을 나눈다.

최경자 의원은 “공교육 밖에 있는 대안교육기관이 교육감 등록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교육권을 보장할 수 있도록 ‘대안교육기관 등록제’의 안정적인 시행을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히 들을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되었다.”며 소감을 표했다.

한편, 8일 개최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톺아보다’ 포럼은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며 누구나 유튜브 채널로 접속하면 된다. (https://www.youtube.com/watch?v=2OMejhbZn8E)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