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도시개발
“예비 청년창업자라면 주목하세요”「2021 스타트업 해커톤 대회」 참가자 모집
  • 시흥신문
  • 승인 2021.11.23 13:04
  • 댓글 0

시흥시가 운영하는 청년공간 청년협업마을에서 오는 12월 6일까지「2021 스타트업 해커톤 대회」에 참가 희망하는 예비청년창업자들을 모집한다.

‘시흥시 청년협업마을’이 주최하고 창업 전문기업인 ‘㈜ 메인콘텐츠’이 주관하는 이번 모집은 관내 예비청년창업을 증진시키고 활성화하기 위해 ‘청년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총 15개 팀을 대상으로 창업교육, 모의 크라우드 펀딩, IR경진대회를 진행한다.

경기도에서 활동 중인 만 39세 이하(공고일 기준) 청년 중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이 참여할 수 있고, 세부 지원 자격 요건은 팀별 창업을 하지 않은 청년 5인 이내로 구성하여 신청할 수 있다.

먼저, 창업교육을 통해 실전 창업에 꼭 필요한 교육과 팀별 전담 멘토링으로 창업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모의 크라우드 펀딩으로 소비자의 반응조사 및 사업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최종 발표회(IR경진대회)를 통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알찬 창업 패키지도 준비돼 있다. 전 참가팀에게는 브랜드 로고 제작 및 상세페이지 제작 기회의 혜택도 마련돼 있다.

단계별 점수를 종합적으로 합산해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총 4팀에게는 시흥시장 시상이 있으며, 차년도(2022년) ‘청년창작자 씨앗프로그램 지원 사업’ 신청 시 선정 우대, ‘청년협업마을 입주기업 모집’ 신청 시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기다린다.

이번 ‘2021 스타트업 해커톤 대회’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청년협업마을 카카오톡 채널에 기재되어 있는 링크를 통해 할 수 있다.

「2021 스타트업 해커톤 대회」 모집 관련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청년협업마을 카카오톡 채널 혹은 ㈜메인콘텐츠(02-6409-0077)로 문의하면 된다.

시흥신문  webmaster@n676.ndsoftnews.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