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2021 제3회 시흥혁신교육포럼 개최시흥시·시흥시의회·시흥교육지원청 공동 개최
  • 김경혜 기자
  • 승인 2021.11.15 14:21
  • 댓글 0

시흥시와 시흥시의회, 시흥교육지원청은 오는 25일부터 12월 3일까지 <2021 제3회 시흥혁신교육포럼>을 개최한다.

‘시흥의 미래교육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시흥혁신교육포럼’ 14개 분과 358명의 위원들의 현장 및 온라인 참여로 이루어진다.

전체포럼(기획위원회)을 시작으로 7개 분과별 세션과 덴마크 현지 연계 글로벌 포럼이 이어진다. 또한 내년도 시흥교육사업에 대한 원클릭시스템 설명회도 교(직)원 및 마을교사,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체포럼 1부에서는 △시흥형 돌봄 모델 구축 사례 △시흥스쿨쉐어링 구축 △청소년 성장주기별 마을진로교육과정 개발 △동네언니 교육과정 개발 등 사례나눔과 2부에서는 미래교육역량과 시흥교육의 방향에 대한 심화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이어 진행되는 분과 세션에서는 ▲마을교육자치분과(마을에서 만나는 미래교육, 삶을 바꾸는 시흥교육) ▲위기지원교육복지분과(위기의 아이들, 그 권리실현) ▲진로직업대학분과(중고연계 진로직업교육 활성화로 선순환 직업교육 시스템 구축) ▲혁신교육지구분과(시흥혁신교육지구 교육주체가 하는 평가연구와 미래교육) ▲마을교육연구분과(마을교육과정 무엇이며, 무엇이어야 하나) ▲학부모자치분과(위드코로나시대, 학부모회의 길을 묻다) ▲미래교육공간분과(모두가 원하는, 모두를 위한, 모두에 의한 공간) 가 지난 1년 동안의 치열한 논의 과정과 대안 모색의 시간을 갖는다.

시흥혁신교육포럼은 지역의 교육현안을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지역교육협의체로서 지난 4월 발족, 전국 최대 교육 공론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031-310-3534) 

김경혜 기자  niba845@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