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며 추억을 쌓으세요”‘우리 가족이 만드는 미리-크리스마스!’ 선착순 모집
  • 시흥신문
  • 승인 2021.10.19 15:49
  • 댓글 0

시흥시가 2021 공동체 협력사업인 ‘우리 가족이 만드는 미리-크리스마스’ 참가 신청을 오는 27일~29일까지 총 50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11월 6일부터 12월 4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에서 추진한다.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으로 진행하는 ‘우리 가족이 만드는 미리-크리스마스’는 시흥에 거주하는 가족구성원, 지역 예술가, 행정이 공동 기획한 사업이다.

지속가능한 생태문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협력주체를 발굴하고, 지역에 맞는 특화사업을 개발해 문화 협치 기반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의 방역체계의 단계적 일상회복이 진행될 올 연말과 성탄절을 앞두고 가족이 함께하는 문화예술 활동으로 사랑과 위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기대를 모은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후변화 위기, 환경보호 등이 중시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가정, 학교 등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리사이클링(Recycling, 재활용) 방법 교육과 폐목재, 전기절감 전구 등 친환경 교구재를 활용한 크리스마스트리(무드등)를 제작‧실습하는 두 가지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평소 가족에게 전하지 못한 이야기나 감사의 마음을 손편지에 담아 공유하고 크리스마스트리 장식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나 생태문화도시 시흥 블로그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생태문화도시사무국(031-310-6266)으로 하면 된다.

 

시흥신문  webmaster@n676.ndsoftnews.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