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살균제 정보, 스마트폰 카메라로 알아보세요.”‘QR코드’로 신고번호 및 화학물질 성분 등 확인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1.10.14 15:45
  • 댓글 0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제품의 신고번호 및 화학물질 성분 등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쉽게 조회할 수 있는 '제품정보 정보무늬(QR코드) 표시 시범사업'을 10월 중순부터 시작한다.

스마트폰(카메라 등)을 활용하여 QR코드 스캔으로 살균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시범사업은 39종의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 중에서 물체 소독용으로 사용 빈도가 높은 '살균제' 품목을 대상으로 한다.

우선 시범사업 참여 의사를 밝힌 살균제 제조·수입 93개 업체가 단계적으로 자사 197개 제품 겉면이나 광고 등에 환경부에서 제공하는 제품 정보무늬를 표시할 예정이다.

환경부는 이번 시범사업으로 소비자들이 살균제의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폰으로도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그동안 제품 신고번호, 용도, 화학물질 성분 등의 제품정보는 해당 제품 겉면에 작게 인쇄된 글자를 보거나 인터넷 초록누리(ecolife.me.go.kr)에서 제품별로 조회하여 확인할 수 있었다.

환경부는 이번 시범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살균제 제조·수입 업체를 대상으로 인터넷 화학제품관리시스템(chemp.me.go.kr)에서 상시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참여업체 현황을 인터넷 초록누리(ecolife.me.go.kr) 등에 지속적으로 게시할 예정이다.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