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갯골생태공원 주차장 요금, 시흥시민 자동감면 시행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1.10.08 10:11
  • 댓글 0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10월 6일부터 갯골생태공원 부설주차장의 시흥시민 자동감면 적용 시스템을 도입, 운영 중이다.

현재 주차장 유료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요금은 최초 1시간까지 1,000원, 4시간 이상 시 전일요금인 8,000원이 부과되고 있다. 단, 시흥시민에 한해 최초 2시간까지 이용요금 면제 및 2시간 초과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시민 할인 혜택을 적용받으려면 신분증 등을 지참하여 인포센터를 방문하거나 사전정산기의 콜센터를 연결하여 시흥시민을 확인하는 등의 절차를 거쳐 차량 출차 시 많은 혼잡을 빚으며 ‘시흥시민 자동출차 시스템’ 설치 민원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공사는 시흥시차량등록사업소 등 관계기관과 함께 시흥시에 등록된 차량은 모두 자동할인이 적용되도록 시스템을 개선하였다. 별도로 감면결과를 확인하거나 2시간 초과 요금을 결제하려는 시흥시민은 인포센터 맞은편에 구비된 사전정산기를 이용하면 된다.

정동선 사장은 “이번 시스템 개선을 통해 빠른 출차가 가능해져 갯골생태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 이용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수도권 관광명소로서 매년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는 갯골생태공원은 장기주차를 방지하고 주차공간의 회전율 개선을 위해 부득이 올해 9월부터 부설주차장을 유료로 전환하였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