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산책과 힐링, 양주 불곡산 숲길【숲에 빠지다】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1.10.07 15:22
  • 댓글 0

경기 북부에 위치한 양주는 천혜의 자연이 어우러진 멋진 지역으로 그중 불곡산의 경우 산세도 험하지 않고 정상에서 바라보는 경관이 가히 일품이다.
불곡산은 두 개의 암봉이 마주보며 솟아있으며 산세가 좋고, 정상과 군데군데 암벽 및 암봉에서의 전망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불곡산은 산자락을 따라 숲길(둘레길)이 조성되어 있다. 오솔길을 걸으며 가볍게 삼림욕을 즐기기에도 좋은 이곳은 2012년도 말에 개통했으며 불곡산 숲길 코스는 총 5개 구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1개 구간은 보통 5~8㎞ 정도다.


총 13.2㎞에 이르는 순환코스는 아름다운 불곡산의 모습을 제대로 감상하며 탐방할 수 있는 구간이다.
숲길은 심한 경사가 아니고 길도 곳곳마다 짚으로 덮여있어 걷는 데 무리가 없도록 조성되어 있다. 또한 중간마다 평상 등 쉬어가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여유로운 삼림욕도 가능하다.
게다가 웬만한 숲길이나 산림욕장은 도심이나 도로변에서 한참 걸어 들어가야 있는 게 대부분이지만 불곡산 숲길은 큰길에서 불과 5분 거리에 있을 정도로 가까워서 누구나 쉽게 갈 수 있다. 불곡산 숲길 입구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시청 주차장이 마련돼있다.
불곡산 숲길 코스에는 아이들을 위한 유아숲 체험장도 있다. 다양한 체험 놀이와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있는 이곳은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시설이 있다. 외나무 건너기부터 세줄 타기 등 아이들이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있어 인기가 높다.
<경기도 양주시 부흥로 1533. ☎ 양주시청 031-8082-4114)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