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경기도 대표상징물 콘텐츠 공모전…총 상금 2,590만원 규모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1.09.28 10:25
  • 댓글 0

경기도가 새로운 대표상징물을 널리 알리기 위한 ‘경기도 대표상징물 콘텐츠 공모전’을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개최한다.

‘새로운 경기도를 그리다’를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 대표상징물을 활용해 우리의 일상과 역사, 문화, 관광 등 경기도의 다양한 모습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을 핵심 주제로 한다.

공모 분야는 ▲디자인 부문(A2 포스터 또는 A3 일러스트) ▲영상 부문(3~5분 이내 영상 콘텐츠 파일)이다. 디자인 부문은 디자인 관련 경력이 있는 전문가부, 디자인 관련학과의 재·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생부로 나누어 접수한다. 영상 부문은 국내에 거주하는 내국인 또는 외국인 등 경기도민 및 경기도를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두 부문 모두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으로 신청 가능하며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심사는 1차 서류 심사와 2, 3차 전문가 심사의 단계로 진행된다. 전문가 심사기준은 ▲주제 부합도 ▲독창성 ▲전문성 ▲공감성 ▲화제성의 5가지 항목이다.

시상은 디자인과 영상 부문을 합쳐 모두 17개 작품에 대해 이뤄진다. 총 상금은 2,590만 원으로, 디자인 부문 전문가부는 1등 300만 원 1작품을 포함해 총 3작품을 선정하고, 학생부는 1등 200만 원 1작품을 포함해 총 7작품을 선정한다. 영상 부문의 경우 1등 500만 원 1작품을 포함해 총 7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작 발표 및 시상식은 12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작품 접수는 경기도 대표상징물 콘텐츠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ggdcontest.com)에서 제출 서류를 내려 받아 운영사무국 이메일(ggdcontest@gmail.com)로 하면 된다.

경기도는 당선작을 경기도정 및 도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홍보물로 2차 활용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우수한 민간 콘텐츠를 폭넓게 활용하는 민·관 소통의 장을 점진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