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7월부터 성범죄자 신상정보, ‘네이버 앱’으로도 확인 가능성범죄자 전출입 시 19세 미만 청소년 보호 세대주에게 고지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1.07.06 16:35
  • 댓글 0

여성가족부는 성범죄자 전출입 시 해당 행정동의 19세 미만 아동청소년 보호 세대주에게 발송하는 성범죄자 신상정보 고지서를 7월부터 네이버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고지 수단을 확대한다.

앞서 여가부는 지난해 11월부터 카카오톡을 활용한 성범죄자 신상정보 모바일 고지를 새로 도입한 바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5월 말까지 250만 건의 성범죄자 신상정보 모바일 고지서가 발송되었으며 이 중 180만 건이 수신되었다.

성범죄자 신상정보 고지서는 성범죄자 전출입 시, 해당 행정동의 19세 미만 아동청소년 보호 세대주와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을 대상으로 발송되며, 고지서를 받기 위해 따로 신청할 필요는 없다.

모바일 고지서는 아동청소년 보호 세대주에게 우선 카카오톡으로 발송되며, 이를 열람하지 않을 경우 네이버 앱으로 다시 발송된다. 최종 미열람자에 대해서는 우편으로 고지서가 발송된다.

모바일 고지서는 아동·청소년 보호가구의 세대주에게 발송되므로, 세대주 이외의 세대원은 ‘성범죄자알림e’ 누리집(www.sexoffender.go.kr) 또는 앱에서 별도 신청을 통해 고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