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도시개발
“노후 걱정되면 ‘생애경력설계 서비스’ 무료로 받으세요”만 40세 이상 재직자‧구직자에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
  • 정찬식 기자
  • 승인 2021.03.30 15:34
  • 댓글 0

인생후반부 설계를 나대신 해주는 곳이 있다. 노후 걱정되는 40세 이상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책, 바로 ‘생애경력설계 서비스’이다.

‘생애경력설계 서비스’란, 만 40세 이상 재직자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생애경력 설계와 인생 후반부 준비를 지원하는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서비스이다.

지원대상은 만 40세 이상 재직자 및 구직자로 교육비는 무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강의실에서 교육하며 기업과정은 기업 내 자체 강의실 활용도 가능하다.

신청은 온라인(장년워크넷)과 오프라인 각 지역 중년일자리희망센터에서 하면 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40세 이상 재직자 : 생애경력관리의 필요성, 경력단계에서의 현재 위치 점검, 개인의 경력 유지 개별 방법 ▲만 50세 이상 재직자 : 삶의 6대 영역 진단, 나의 강점영역 및 직업역량 도출, 경력설계 방법 학습, 자기개발 계획 수립 ▲만 60세 이상 재직자는 일과 삶의 행복을 위해 잠재된 가능성과 생각을 발견하고 새로운 방향의 실행방안을 수립한다.

또한 ▲생애경력설계서비스 구직자 과정으로 생애 중간 시점에 본인의 경력을 되돌아보고 제2의 인생을 준비한다.

온라인 교육으로 총 12회 차를 실시하고 국가평생교육원 늘배움(www.lifelongedu.go.kr), 중소벤처기업연수원 이러닝(cyber.kosmes.or.kr)에서 수강하면 된다.

(☎ 국번 없이 1350. 한국고용정보원 1577-7114)

정찬식 기자  Sik123456200@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