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경기도, ‘제1회 반려동물 입양 스토리 공모전’ 개최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1.03.29 10:58
  • 댓글 0

경기도가 올해 반려동물 전문 어플리케이션 아지냥이와 함께 반려동물 입양문화 활성화를 위한 ‘제1회 아지냥이 입양 스토리 공모전’(3.25.~4.25.)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가 민관협업 차원에서 지난해 9월 아지냥이 운영사인 삼성카드㈜와 맺은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와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도는 아지냥이를 통해 펫티켓이나 민선7기 주요 동물보호·복지 정책을 홍보하고, ‘평생함께 아지냥이 박스’ 제공 등 다양한 협업캠페인을 펼쳐왔다.

공모 주제는 입양에 대한 고민과 갈등을 극복한 사연, 입양 후 달라진 삶, 입양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 등이다. 유기동물을 입양한 도민 또는 도민이 아니더라도 도내 소재 입양보호소나 동물보호센터에서 유기동물을 입양한 사람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아지냥이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지말고 입양하기’ 게시판에 해당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단, 아지냥이 앱의 회원으로 가입해야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심사는 댓글을 많이 받은 회원을 대상으로 아지냥이와 경기도 측의 공동평가로 진행된다.

최종 수상작으로 따뜻한 세상(경기도지사상) 1명, 의로운세상(경기도의회의장상) 2명, 훈훈한 세상(국회의원상) 2명을 시상할 방침으로, 오는 4월 30일 ‘아지냥이’앱을 통해 심사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아울러 작성된 게시글에 응원 댓글을 작성하거나 해당 공모전 내용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으로 홍보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각각 감동댓글상(기프티콘), 소식배달상(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중 사회관계망서비스 홍보의 경우, 공모전 이벤트 페이지를 캡처해 본인 SNS 공개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아지냥이, #입양스토리공모전)와 함께 등록하면 된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