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유치원에도 ‘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을”유치원 학부모, 박옥분 도의원에 서명부 전달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1.03.16 10:08
  • 댓글 0
박옥분 도의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박옥분 의원(사진. 수원2)은 15일 교육행정전문위원실에서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 요청 학부모 서명부를 전달받았다. 이번 서명부는 1차분으로 3천여 명의 학부모들이 서명하였으며, 현재 서명 활동이 진행 중에 있어 향후 서명인원은 더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 의원은 경기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대상에 유치원생만 소외되고 있는 현실에 대한 문제를 의회 차원에서 최초로 제기했다.

이날 교육행정위원회 대표로 약 3,400여명 학부모의 염원을 담은 서명부를 전달받은 박 의원은 “도내 유치원에 유아를 보내는 학부모 역시 자녀들에게 질 좋은 친환경 제철 과일을 먹이고 싶은 마음이 이 서명부에 담겼다고 생각하니 유치원에도 건강과일을 공급하고자 꾸준히 노력해온 제 역할에 무게감을 느낀다.”고 소회를 밝혔다.

박옥분 의원은 “유치원에 다니는 유아들도 형평성 있고 평등하게 차별받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추진한 저의 문제 제기에 학부모들의 염원까지 더해졌다.”며 “아무쪼록 이번 하반기부터라도 유치원생들이 건강과일을 공급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