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시흥시·시흥교육청 ‘우리아이 안심 물 프로젝트’모든 교육시설 대상 정밀여과장치 설치 추진
  • 김경혜 기자
  • 승인 2021.02.23 14:27
  • 댓글 0

시흥시는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과 학생건강을 위한 학교 내 먹는 물 관리를 위한 ‘우리아이 안심 물 프로젝트’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

시흥시가 추진하는 ‘우리아이 안심 물 프로젝트’는 시흥시 내 모든 교육시설(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평생교육시설)을 대상으로 희망하는 학교에 대해 정밀여과장치 전면 설치를 추진하는 것이다.

올 2월 현재 시흥교육지원청 관할 교육시설은 총 164개소(유치원 76, 초 47, 중 24, 고 17, 평생교육 1)로 시흥시는 개소 당 1,500만원 상당의 정밀여과장치를 설치하고 학교 등 교육시설이 유지관리 및 운영하게 된다.

그간 시흥시는 상수도의 고질적인 문제점을 지적되고 있는 노후 상수도관에 대하여 매년 개량 및 교체공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그러나 여기에 막대한 자금(총 소요비용 약 1,600억)이 소요되고, 노후관로 교체를 위한 전담인력의 부족 등으로 맑은 물 공급을 위한 대안을 마련해 왔다.

이에 올해 하반기부터는 추경예산편성(15억 원)을 통해 모든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우리아이 안심 물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2022년부터 관내 대학교와 병원 등 민감시설에 대해서도 확대 설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경혜 기자  niba845@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