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흥 in(人) 시흥
거모종합복지관 ‘경기먹거리 그냥드림 코너 운영 시작
  • 오세환 기자
  • 승인 2021.02.19 09:49
  • 댓글 0

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 이하 거모복지관)이 지난 16일부터 사전 예약 방문제로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를 운영을 시작했다.

경기도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긴급 생계 위기에 처한 분들을 위한 맞춤형 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해 성남시, 광명시, 평택시 등 3곳에서 운영하던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는 올해 31개 시·군으로 확대 운영 예정이며, 시흥시에서는 거모복지관에 설치되어 운영 중이다.

거모복지관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는, 사전 전화 접수를 한 시흥시 거주 긴급 생계 위기 대상자들에게 무료로 먹거리와 생활용품을 제공하고 있다.

생계위기로 긴급하게 먹거리와 생필품이 필요한 시흥시민이라면 거모복지관으로 사전 전화 접수 후 지정된 날짜에 방문이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월~금 오후 2시~5시 이다. 거모복지관의 그냥드림 코너를 통해 식료품과 생필품 외에도 소득감소와 실직, 심리적 우울 등 어려움에 대한 복지상담과 경제지원, 맞춤지원 서비스 상담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거모복지관은 이웃의 따뜻한 식사 한끼 제공을 위해 햇반, 라면 등 식료품과 생필품 및 후원금을 모집하고 있다. (☎ 031-493-6347)

오세환 기자  osh63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세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