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정
정왕동 큰솔공원에 ‘Mom편한 놀이터’ 15호점 개장
  • 시흥신문
  • 승인 2021.01.15 11:11
  • 댓글 0

시흥시는 롯데그룹의 사회공헌사업으로 14일 큰솔공원(정왕동 1512)에 ‘Mom편한 놀이터’ 15호점을 오픈했다.

<왼쪽부터 박춘호 시흥시의장, 임병택 시장, 고수찬 롯데지주 부사장, 이제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Mom편한 놀이터’는 아동들이 안전하고 창의적인 놀이공간을 찾기 어려운 현실에 착안해 아동의 놀 권리 증진과 보장을 위해 롯데그룹에서 운영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시흥시에 자리 잡은 ‘Mom편한 놀이터’ 15호점은 인근 외국인 주거비율이 높은 정왕동의 특성을 반영해 ‘글로벌 월드’라는 콘셉으로 기획됐다. 주요 시설로는 ▲글로벌월드 조합놀이대 ▲앙코르와트 파고라 ▲세계여행 배흔들놀이 등 여러 나라의 랜드마크를 적용, 지역 아동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을 마련했다.

정왕동 큰솔공원에 조성된 ‘Mom편한 놀이터’ 15호점.

시설물 이외에도 휴식공간을 위한 포토존 벤치와 음수전을 설치해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도 조성했다. 시는 글로벌 월드라는 특색에 맞게 국적에 상관없이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지역밀착형, 커뮤티니형 놀이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병택 시장은 “지역이 함께하는 공간, ‘Mom편한 놀이터’를 시흥에 오픈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롯데그룹 사회공헌사업의 목적대로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가족 간 또는 아이들끼리 서로 함께할 수 있는 창의적인 놀이공간이 되도록 놀이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새로운 놀이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신문  webmaster@n676.ndsoftnews.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