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동네방네
민주평통 시흥시협, ‘청년! 평화통일 좌담회 개최’
  • 오세환 기자
  • 승인 2020.11.16 11:30
  • 댓글 0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흥시협의회(김영심 협의회장) 청년분과위원회(위원장 김희선)는 지난 15일 시흥ABC 행복학습타운에서 시흥시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 평화통일 좌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김희선 청년분과위원장의 진행으로 ▲2032 서울-평양 공동올림픽 유치를 위한 캠페인(소래산 등반) ▲김영심 회장 인사말 ▲이현호 시흥청년회의회 회장 인사말 ▲이수석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수석연구위원의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와 2032 서울-평양 공동올림픽 개최」 발제 ▲쌍방향 토론 및 퀴즈 ▲2032 서울-평얀 공동올림픽 유치기원 퍼포먼스로 진행했다.

이수석 강사는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노력한 선조들에 대해 말하며 평화통일을 향한 우리 정부의 지속적 관심과 노력으로 국제사회에서의 우리민족의 평화와 통일의 필요성이 인정되고 있는 시점에서 청년들의 참여로 평화 통일에 대한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민주평통 시흥시협의회는 신한반도 시대 기반 구축을 위한 청년들의 역할 강화를 통해 지역 내 평화운동 중심체로서 통일기반조성 및 평화 공론화를 통한 공감대 확산, 2030 서울-평양 공동올림픽 유치를 위한 국민공감대 형성 및 남북교류협력 기반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오세환 기자  osh63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세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