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도시개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훈련받고, 취업하자”지역별・대상별 취업률 높은 훈련 직종 소개
  • 정찬식 기자
  • 승인 2020.10.27 11:03
  • 댓글 0

고용노동부가 지역별・대상별 ‘국민내일배움카드’ 취업률이 높은 상위 직종과 훈련 과정을 공개했다.

서울・경기・인천・강원・대전・대구・광주・부산 등 권역별로 취업률이 높은 직종을 살펴보면, ▲서울은 법률과 정보기술 직종이, ▲경기와 인천은 기계가공 직종이, ▲대전은 정보기술 직종이, ▲강원・광주・대구는 의료 직종이, ▲부산은 자동차 직종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정보・기술 분야의 경우 대전, 서울, 광주 등 다수 지역의 상위 직종에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디지털.신기술 분야의 인력 수요 증가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주요 훈련 대상별로는 청년들이 가장 많이 찾은 훈련 직종은 커피바리스타 과정 등 식음료 조리 직종과 ‘빅데이터 활용 자바 파이썬 개발자 양성’ 등 정보기술 직종, 취업률이 가장 높은 직종은 법률사무취업과정 등 법률 직종(83.4%), 컴퓨터응용기계 과정 등 기계가공직종(77.4%)인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의 경우 가장 많이 찾은 훈련 직종은 요양보호사 자격 취득과정 등 보건 직종, 취업률이 가장 높은 직종은 법률사무취업과정 등 법률 직종(80.7%)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장년의 경우 가장 많이 찾은 훈련 직종은 요양보호사 자격 취득 등 보건 직종, 취업률이 가장 높은 직종은 기계・설계 제작 실무 등 기계・가공 직종(75.7%)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국민내일배움카드는 다양한 국민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기간산업・뿌리직종, 서비스 직종 등 다양한 분야의 훈련 과정을 운영 중이며 앞으로는, 4차산업혁명 등 디지털 전환 시대에 현장에서 원하는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훈련 과정을 대폭 확충할 예정이다.

국민내일배움카드의 다양한 훈련 과정들은 직업훈련포탈(HRD-Net)을 통해 검색할 수 있고, 계좌 한도 내에서 수강할 수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실업자・재직자 구분 없이 신청할 수 있고, 온라인 HRD-Net 또는 고용센터 방문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5년간 3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다.

정찬식 기자  Sik123456200@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