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황진희 의원, 전국 최초 학교 먹는물관리 조례 제정도내 학교 먹는 물 관리로 학생 ・교직원 건강 증진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0.10.20 09:23
  • 댓글 0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의원(부천3. 사진)이 대표발의 한 ‘경기도교육청 학교 먹는물관리 조례안’이 지난 19일 교육행정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해당 조례안은 오는 22일 제347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될 예정이다.

조례안은 △ 학교 먹는물관리 지원 계획 수립 △ 학교 먹는물관리 지원 사업 △ 먹는물관리 계획 수립 및 관리 △ 먹는물관리 지원 위원회 설치 및 구성·운영 △ 수돗물, 정수기, 냉·온수기, 저수조의 관리·검사 및 비용 지원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황진희 의원은 “경기도교육청 소관 학교 내 먹는물관리에 관한 법적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학교급식 및 일상생활에서 안전하고 깨끗한 먹는 물을 공급하여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이 본 조례의 제정 취지이다”라고 밝혔다.

본 조례 제정으로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2,472개교 중 2,471개교에 설치된 40,565개의 정수기 및 2,051개교에 설치된 1,935개의 저수조 관리(화장실의 양치를 하는 물도 먹는 물로 분류됨)를 비롯하여 학교 먹는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위생적인 물의 공급을 통해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보호 및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