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우리 집 컬러 밥상 체인지’ 운영시흥시보건소, 컬러별 영양정보・레시피 제공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0.10.19 14:28
  • 댓글 0

시흥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생활 변화와 더불어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주부들과 지역주민의 건강 식생활실천 향상을 위해 ‘우리 집 컬러 밥상 체인지’를 운영한다.

‘우리 집 컬러 밥상 체인지’는 11월 첫째 주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총 6차시에 걸쳐 식품 고유에 빛깔인 6가지 컬러(빨강, 노랑, 초록, 보라, 검정, 흰색)를 주제로 진행된다.

컬러 밥상 체인지는 시흥시보건소 건강도시과 공식계정(@healthcity_sh)인 인스타그램과, 시흥시 ‘집콕COOKING’ BAND을 이용해 매 차시마다 컬러별 영양정보와 레시피를 제공하고, 시민의 메뉴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고자 1주일 식단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 상담을 활용해 보건소 영양사와 1:1 맞춤 상담도 함께 진행하며, 채소와 과일을 싫어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편식 예방교육과 음식명상 등 다양한 영양서비스도 함께 진행 할 예정이다.

시흥시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개인의 영양관리를 위해 다양한 영양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민의 식생활관리 능력을 높이고자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