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정왕어린이도서관, 다문화 프로그램 운영
  • 김경혜 기자
  • 승인 2020.10.14 10:53
  • 댓글 0

정왕어린이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0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에 선정, 올해도 지역 어린이들의 다문화감수성 함양을 위한 다문화 프로그램 3개 강좌를 운영한다.

정왕도서관은 코로나19로부터 보다 안전한 시민들의 교육환경을 위해 전 강좌 모두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10~12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유아교육기관 대상 온라인 다문화 이해교육」은 정왕동 소재 어린이집과 유치원 5~7세반을 대상으로 중국과 일본 관련 문화, 여러 나라의 전통의상, 전통놀이, 전통악기 등을 배워보는 시간으로 꾸려진다. 접수는 10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이메일(lchwon@korea.kr)로 선착순 진행된다.

한편, 그림책이 주는 즐거움을 만끽하기에 좋은 2개 프로그램도 현재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한창 접수가 진행 중이다.

「다문화 가정 아동과 함께하는 책놀이」는 초등 1~4학년 다문화 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한다. 책으로 신나게 놀며 참여아동의 독서능력과 자아존중감도 함께 향상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책과 함께 떠나는 다문화 여행」은 초등 1~2학년 아동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여러 나라의 전래동화를 읽고 재밌는 독후활동을 진행하며 다양한 문화에 대한 포용과 존중의 가치도 더불어 배울 수 있다.

화상회의 프로그램 사용은 카메라와 마이크가 내장된 휴대폰, 노트북 등 기기에 어플리케이션(zoom)을 설치하기만 하면,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도 수업 전 전송되는 링크를 클릭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 정왕어린이도서관 031-310-5182. lib.siheung.go.kr)

김경혜 기자  niba845@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