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동네방네
주민들이 만들어 낸 시흥시 첫 마을방송국정왕2동 정이마을방송국 미디어센터 개국
  • 오세환 기자
  • 승인 2020.06.29 15:21
  • 댓글 0

시흥시 첫 마을방송국인 정이마을방송국 미디어센터가 문을 열었다. 정왕2동 주민자치회(회장 양자순)는 지난 6월 26일 개국식 행사를 대폭 축소하고 페이스북 생중계로 대신했다.

정이마을방송국 미디어센터는 ‘2020년 시흥시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돼 설립한 마을방송국으로,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주민이 만들어가는 뜻깊은 사업이다. 또한 기획 단계에서부터 민‧관‧학 TF팀을 구성해 체계적으로 진행하며 ‘민관협업’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한편, 개국식에서는 정이마을방송국의 탄생과정과 향후계획에 대한 브리핑과 마을 주민들의 축하인사, 개국기념 커팅식이 진행됐으며, sk브로드밴드 한빛방송에서 개국 방송을 동시 송출하기도 했다.

양자순 정왕2동 주민자치회장은 “이정숙 센터장을 비롯한 방송 관계자분들과 주민자치회 위원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 정이마을방송국이 주민들의 공감과 소통을 위해 큰 역할을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정이마을방송국 프로그램은 페이스북에서 매주 금요일 11시에 시청할 수 있으며, 앞으로 유튜브 및 팟캐스트 채널 개설 및 다양한 콘텐츠 제작으로 더 많은 주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오세환 기자  osh63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세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