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아이와 부모가 실내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아무놀이 챌린지’【교육 정보】
  • 시흥신문
  • 승인 2020.06.24 10:38
  • 댓글 0

학교 등교는 시작되었지만, 더욱 안전하고 슬기롭게 지내야 한다. 집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면 ‘아무놀이 챌린지’는 어떨까?

▶ ​탑 쌓기 놀이(스피드스택스)

간단한 생활소품인 종이컵, 동화책, 이쑤시개를 활용해서 할 수 있는 놀이이다. 탑을 쌓는 동안 아이의 집중력도 높아지고, 시간도 꽤 많이 소요되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놀이를 할 수 있다. 종이컵 겉면에 그림을 그려도 좋고, 마냥 쌓고 부수고를 반복하며 아이들의 스트레스도 풀 수 있다.

▶ 거실에서 땅따먹기

어릴 적 운동장 흙바닥에 그려 돌멩이를 이용해서 즐기던 ‘땅따먹기’ 놀이. 땅 따먹는 실내에서도 충분히 응용 및 활용할 수 있는 놀이이다. 스케치북 여러 장을 넓게 이어 붙여 거실 및 실내에서 하는 ‘땅따먹기’ 놀이를 해보자.

▶ 스포이트 마술놀이

집에 있는 화장솜이나 코인티슈를 활용한 놀이이다. 화장솜을 그대로 활용하거나, 다양한 모양으로 잘라 물감을 스포이트로 빨아들여 화장솜에 색을 입혀주다 보면 아이들의 호기심도 자극할 수 있고 소근육 발달에도 좋다.

▶ 셀로판지 놀이

문구점에서 파는 셀로판테이프를 잘라, 분무기로 창문에 물을 뿌리고 셀로판테이프를 붙이는 놀이이다. 셀로판테이프로 다양한 그림을 그릴 수 있고 색에 대한 생각도 해 볼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블로그 ‘꿈꾸는 학교 꿈 크는 학교’>

 

시흥신문  webmaster@n676.ndsoftnews.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