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다꿈’ 학교 밖 청소년 대입지원 프로젝트 추진대입 희망자 대상 진로상담 및 맞춤형 설계 제공
  • 김경혜 기자
  • 승인 2020.06.22 15:41
  • 댓글 0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다꿈’(소장 이미영. 위탁법인 시흥YMCA)이 대학입학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입 진로상담 및 맞춤형 설계를 진행한다.

이를 위해 시흥시 학교 밖 청소년 대입지원 프로젝트 「대학진학 나, 너 모두 무리 없이 쉽게(줄여서 ‘대나무’)」를 추진 중이며 정시를 제외한 학생부교과전형・학생부종합전형・적성전형・논술전형・실기전형 등을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2020년부터 시범사업으로 운영되는 ‘청소년생활기록부’ 제도를 적극 활용해 그 동안 학교생활기록부가 없어 학생부 종합전형에 지원하지 못했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생활기록부’ 작성·관리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청소년생활기록부’ 사업은 4개 대학(한림대,차의과학대,서울과학기술대,국립강릉원주대)에서 시범 운영되고 있으며, ‘청소년생활기록부’를 발급받으려면 오는 6월 30일까지 전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사례 등록을 하면 된다.

한편 시흥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오는 8월 22일에 예정된 2차 검정고시에서도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가능한 모든 지원을 할 예정이다.

시흥시에 거주하고 있는 9세~24세 학업중단 청소년이면 누구나 검정고시 외에도 다양한 ‘다꿈’ 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거나 관심 있는 청소년은 카카오플러스친구(시흥시꿈드림) 및 페이스북을 참고하거나 시흥시 청년청소년과(☎ 031-310-3614) 또는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031-404-1318)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혜 기자  niba845@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