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도시개발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2월 후보기업 추천…20∼29인 기업도 포함
  • 정찬식 기자
  • 승인 2020.02.12 16:09
  • 댓글 0

고용노동부는 2월 한 달 간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후보 추천을 접수한다.

2018년 처음 시작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를 많이 늘리고 일자리의 질을 앞장서서 개선한 기업을 인정・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매년 100개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 선정 규모 및 시기

일자리 창출 규모와 일자리의 질을 함께 고려하여 100개 기업을 선정(5∼6월)할 계획이며 특히 올해는 20~29인 기업에 대해서도 후보기업 추천(발굴)이 가능하도록 요건을 완화했다.

아울러, 고용창출 실적, 노동시간 단축 및 일・생활 균형 실천, 청년 고용 우수, 여성・장애인・고령자 배려,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고, 산업별・기업 규모별 균형도 고려하여 선정할 예정이다.

▶ 선정 절차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보험 자료 분석・국민추천 등으로 후보 기업을 발굴하고 법위반 여부 조회, 현장조사, 노사단체 의견수렴,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 등을 거쳐 선정한다.

국민추천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 누리집에 접속하여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국민추천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제출하면 된다.

▶ 선정기업 지원 >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는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가 주어진다. 아울러, 정기 근로감독 유예, 정책자금 지원, 세액공제, 세무조사 유예 등 각종 행・재정적 특전을 제공하는 한편, 정부부처 누리집・신문 등에 우수사례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정찬식 기자  Sik123456200@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