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흥 in(人) 시흥
“집안 정리수납은 전문가에게”시흥시, 워킹맘 주거공간개선 지원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0.02.10 14:05
  • 댓글 0

“일하는 여성의 가사부담을 줄여주는 ‘워킹맘 주거공간개선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가 이달 28일까지 ‘시흥시 워킹맘 주거공간개선(정리수납) 지원사업’ 신청자를 접수한다.

대상은 시흥시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중위소득 100%이하의 워킹맘으로, 18세 미만의 자녀가 있어야 하며 초등학교 다자녀 가정이 우선 지원된다. 정리수납은 무료로 지원되나 수납 바구니 등이 필요한 경우엔 자비로 구입해야 된다.

워킹맘 주방 수납정리 전.
주방 수납공간 정리 후.

 

‘워킹맘 주거공간개선사업’은 워킹맘들의 가사노동 부담을 줄여 경력단절을 예방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여성들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20년 올해는 총 210가구를 지원예정인바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에서 140가구,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는 70개의 워킹맘가구에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는 210가구 중 140가구에 정리수납을 지원하게 되며, ‘정리수납 1급 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전문 인력들이 가구당 6명~8명씩 배정되어 사전진단・정리수납・사후관리 등 3단계에 걸쳐 질 높은 명품 정리수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해 워킹맘 주거공간개선(정리수납) 지원사업 이외에도 직장문화개선과 일・생활균형 지원을 위한 좋은직장문화만들기 사업 등 여성근로자들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워킹맘 주거공간개선(정리수납) 지원 사업 신청은 팩스나 이메일(todlfqhsqn@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 310-6036)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